언론보도

호남대 소방행정 응급구조, 산학협력엑스포 안전체험관 운영 등록일 : 2015-11-25 12:20

- 조회수 : 661
호남대학교 소방행정학과와 응급구조학과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산학협력 EXPO'에서 안전체험관을 운영했다.

이종화 학과장, 이효철 학과장, 고대식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 20여명은 박람회 기간 동안 행사장을 찾은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과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소방행정학과와 응급구조학과는 안전체험관 공동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실습하고, 올바른 안전의식 확립과 기구 사용법 및 응급처치법 등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 큰 호응을 얻었으며, 그 결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우수참가기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산학협동재단, 벤처기업협회,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등이 주관한 2015 산학협력 EXPO는 '가치있는 내일, 같이하는 도전!'을 슬로건으로 LINC페스티벌, 학생창업페스티벌, 우수성과전시,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국 중·고등학생들에게 산학협력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정란 기자(국제뉴스, 2015. 11. 05)